티스토리 뷰

취업난이 심각하다는 이야기는 제가 중학생, 고등학생이던 시절부터 들어왔지만 실제로 그렇게 가까이 체감되진 않았는데요. 대학을 졸업하고 나서 주위를 둘러보니 이래서 심하다고 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오늘은 취업에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얼굴형에 맞는 면접의상을 한 번 알아볼까 하는데요.

 

 

사실 면접의상이라고 하면 당연히 깔끔한 셔츠에 톤 다운된 바지나 치마! 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으실거예요. 하지만 이런 셔츠나 바지/치마에도 종류가 꽤 많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저 역시도 아무것도 모르던 시절에 하이넥카라를 입고서 이력서 사진을 찍은 적이 있는데, 제가 목이 짧은 편이다 보니 조금 갑갑해 보이더라고요. 그 사진으로 취직에 성공하긴 했지만 결국 다시 찍었답니다. 저처럼 이렇게 괜한 돈을 두 번씩 들일 필요 없게 하려면 애초부터 잘 어울리는 옷을 입는 게 좋겠죠?

 

먼저 얼굴이 동그란 편인 남성분들은 카라의 깃이 밑으로 길게 떨어지는 셔츠를 추천해요. 여성분들은 V넥형을 추천드리고요. 둘 다 동그란 넥라인을 입는다면 얼굴이 더 둥글둥글 해보이기 때문에 아래쪽으로 선을 살려 주는 것이 좋답니다.

 

 

얼굴이 길다면 와이드카라를 추천해요. 목에 갑갑하게 감기지 않아 아랫부분이 좀 더 넓어보이고 좋답니다. 그리고 각진 얼굴형에는 넥라인이 둥그런 라운드형 셔츠나 블라우스를 면접의상으로 어 주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하의 면접의상은 H라인의 검정 치마가 가장 깔끔하고, 남성분들 역시 몸에 딱 맞게 떨어지는 깔끔하고 어두운 톤의 슬랙스형 바지가 좋답니다. 굳이 어두운 색을 입지 않으셔도 상관은 없지만, 신뢰를 주거나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서는 어두운 계열들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얼굴형에 맞는 의상을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취업 힘내세요.

 

 


 삼성전자 채용과 올해 바뀐 점들

 공기업신원조회 필수로 알아봐야 할 것

 무료재무설계프로그램 필요한 이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