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 발이 아파서 보면 나도 모르게 티눈이 생겨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티눈생기는이유는 무엇일까요? 심할 경우 병원에 가지만 별로 심하다고 생각이 들지 않으면 그냥 집에서 혼자 해결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여기에 대해서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이런게 생기면 뿌리까지 뽑아야 다신 안생긴다는 생각이 많은데 경우에 따라서는 그렇게까지 하지 않더라도 치료가 가능하답니다.

 

 

먼저 티눈이라는 것은 손이나 발바닥에 생길 수 있는 피부병변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보통 뿌리까지 뽑아야한다고 하는 이유는 이 뿌리에서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부분은 미관상 보기에도 좋지 못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제거를 하고 있는데요.

 

티눈 심 이 생겨서 자라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크기가 맞지 않는 신발을 신었거나, 하이힐 등 앞코가 뾰족한 것들을 신었을 때 생길 수 있는데요. 또 신발의 문제가 아니라 본인의 발이 평발이거나 걸음걸이가 잘못 되었을 때도 생길 수 있어요

 

 

다리에 오한이 있거나 당뇨가 있을 경우에도 생길 수 있는데요.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이 부분에 밴드를 불러 마찰이나 압박을 줄여주면 통증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티눈 심 을 다 뽑지 않아도 치료가 가능한데요. 진행이 더디면서 크기가 작은 경우엔 시중에 파는 보호 패드를 사용해 자연스럽게 사라진다고 합니다. 걸음걸이는 주의해 주셔야겠죠?

 

 


 혀염증 생기는 원인과 없애는 방법

 침삼킬때목아픔 자주 겪는 분들이라면

 엄지발톱가로줄 생기는 이유와 해결법



 

 

댓글